"삼성전자, 3분기 실적 서프라이즈 기대"-한화투자證
"삼성전자, 3분기 실적 서프라이즈 기대"-한화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16일 삼성전자에 대해 3분기 실적 서프라이즈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 7만6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순학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3분기 실적으로 매출액 66조7000억원, 영업이익 11조원을 전망한다"며 "상반기까지 유통 재고가 거의 다 소진된 상황에서 화웨이 제재까지 겹치면서 스마트폰판매량이 전분기 대비 46%나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마케팅비가 자연스럽게 감소해 IM부문 영업이익은 4조원을 상회할 것"이라며 "반도체 실적도 화웨이로부터의 재고확보 주문 증가 등으로 인해 선방할 것으로 예상되며 가전과 TV마저 성수기를 뛰어넘는 실적을 낼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단기적인 실적은 화웨이 제재의 반사이익이 크게 작용한다고 본다면 중장기 성장의 밑그림은 파운드리와 통신장비 사업이 해결해 줄 것으로 판단한다"며 "중장기 성장의 밑그림은 파운드리와 통신장비 사업이 해결해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제한적인 설비투자 기조가 이어지는 가운데, 메모리 수요는 예상보다 높아지고 있어 연말 즈음 재고가 소진돼 내년에는 타이트한 수급상황과 함께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며 "여기에 파운드리, 통신장비 사업에서 본격적으로 실적이 창출됨에 따라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