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핀크와 보험진단 서비스
하나생명, 핀크와 보험진단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생명은 핀테크(기술·금융 융합) 기업 핀크와 제휴를 맺고 보험 가입 현황을 통합 관리하고 최적의 상품을 고객에게 추천하는 하나생명의 '보험 진단' 서비스를 핀크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탑재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하나생명)
하나생명은 하나생명의 '보험 진단' 서비스를 핀크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탑재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하나생명)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하나생명은 핀테크(기술·금융 융합) 기업 핀크와 제휴를 맺고 보험 가입 현황을 통합 관리하고 최적의 상품을 고객에게 추천하는 하나생명의 '보험 진단' 서비스를 핀크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탑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핀크 앱에 런칭하는 '보험 진단' 서비스는 고객이 가입한 모든 보험 상품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의 기존 보험 가입 내역을 분석하고, 보장 급부별 진단으로 보험 가입 현황을 정확히 분석해, 추가 보장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보험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 서비스는 보유 보험별 가성비, 보장기간, 납입기간, 갱신, 브랜드 등 총 5가지 항목으로 나눠 각 영역에 대한 점수를 직관적인 그래프 형태로 제공한다. 각 보험별 점수를 종합점수로 산출한 결과에 따라 유지, 조정, 검토 등으로 진단을 제시한다. 추가 보장이 필요한 부분은 동일 연령대 가입자들과 비교해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이 있어, 과부족 보장 영역을 개선하고 합리적인 보험 설계를 돕는다. 

이 서비스는 지난 6월 하나생명 모바일 서비스 개편에 선보였다. 자신의 보험내역을 정확히 파악해 중복된 보장들을 정리하고 모자란 보장영역을 추가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평을 얻고 있다는 게 하나생명 측 설명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