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X, 2020 제주 블록체인 해커톤 공동 주최
그라운드X, 2020 제주 블록체인 해커톤 공동 주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2020제주 블록체인 해커톤'에 카카오, 삼성전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공동 주최자로 참여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진=그라운드X)

[서울파이낸스 양희문 기자]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2020제주 블록체인 해커톤'에 카카오, 삼성전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공동 주최자로 참여한다고 31일 밝혔다.

2020 제주 블록체인 해커톤은 블록체인 기술과 토큰 이코노미를 적용한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행사다. 다음달 18~20일까지 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참가자들이 서비스 시연 영상이나 사업 설명서를 제출하면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우수 4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우수팀엔 총 400만원의 상금과 다양한 상품을 지급한다. 또 10월23일부터 25일까지 제주시 원도심 내 혁신창업거점 w360에서 진행하는 비지니스 캠프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다음달 13일까지 해커톤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총 40개 팀을 선발하고, 최종 선발자는 9월 16일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에 앞장서고 또 개발자 지원을 위한 기회를 적극 마련해 블록체인 산업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