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광주과기원·전북대 등 '에너지인력 양성 대학' 선정
산업부, 광주과기원·전북대 등 '에너지인력 양성 대학'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세종청사 산업통상자원부 (사진=연합뉴스)
정부세종청사 산업통상자원부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광주과학기술원과 전북대학교에 에너지융합대학원이 신설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에너지 중점기술 분야에서 융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신규과제 수행기관 8곳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신규과제는 융합트랙 6개, 융합대학원 2개 등 8개 과제다. 정부는 2024년까지 5년간 최대 230억원의 국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자료=산업부
자료=산업부

이번 과제는 석·박사 중심의 융합기술 개발 프로젝트, 인턴십·세미나 등 다양한 연구개발 활동과 대학원 교과과정을 연계해 고급인력 배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융합트랙은 기업·산업 수요에 기반한 커리큘럼 운영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R&D 전문인력을 육성한다. 융합대학원은 다학제간 컨소시엄으로 구성된 학과 개설을 통해 에너지와 신기술, 인문·사회·경제 등 여러 분야 지식을 두루 갖춘 융복합형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평가 결과 융합트랙은 영남대(수소), 한양대(안전) 등 6개 대학이, 융합대학원은 광주과기원과 전북대가 선정됐다. 선정 대학들은 올해 하반기부터 대학원 내 기술융합 교육 커리큘럼 신설, 학과 개설 등에 착수한다. 

산업부 관계자는 "에너지 융합대학원은 2024년까지 10개 이상으로 확대하고 다양한 기업의 수요와 기술 융복합 추세에 대응할 수 있도록 기술융합 커리큘럼 개발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