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증권 팬택 공모주 청약 '대박'
동원증권 팬택 공모주 청약 '대박'
  • 임상연
  • 승인 2003.09.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약 마감 2조2천억원 모집...올해 상장종목중 최고 기록

그동안 IPO부문에서 잠잠했던 동원증권이 팬택앤큐리텔로 대박을 터트렸다.

동원증권이 주간사로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실시된 팬택앤큐리텔의 공모주 청약에 2조2천억원 가량의 자금이 유입된 것. 이는 올 해 공모주 자금모집부문에서 웹젠에 이어 2번째로 많은 수치다.

특히 팬택은 거래소 상장 종목이어서 IPO가 가뭄에 콩나듯이 하던 거래소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5일 동원증권에 따르면 팬택앤큐리텔에 약 2조2천억원 가량의 자금이 유입되면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는 청약자금 유입 규모 측면에서 볼 때 지난 6월 청약을 실시한 유엔젤의 2조1천억원을 훨씬 웃도는 금액으로 올해 거래소상장 종목 중 최대 규모의 청약자금이 유입된 종목으로 기록됐다.

이번 팬택앤큐리텔의 거래소상장 공모주 청약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동원증권은 과거 국민은행 SBS 등의 상장 등록 등 다수의 IPO업무를 수행한 기업금융 부문의 강자였지만 최근 IPO시장 침체로 별다른 실적을 올리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팬택의 상장 주간사를 맡아 성공적으로 IPO업무를 수행하면서 옛 강자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는 평이다.


동원증권은 팬택외에도 엘지필립스엘씨디의 국내외 동시상장, STX조선, 조선호텔 등의 거래소 상장 및 그래텍의 코스닥등록을 추진중에 있다.

한편 팬택앤큐리텔은 2001년 5월 설립된 무선이동통신단말기 전문 생산업체로서, 1994년 세계 최초로 CDMA 휴대폰을 개발한 이래 안정된 품질과 기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의 CDMA 및 GSM단말기를 국내는 물론 북미, 중남미, 중국, 인도, 이스라엘 등 세계 약2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