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종, "BBK수사…金'덧셈'-李'뺄셈'"
박찬종, "BBK수사…金'덧셈'-李'뺄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민규 기자]<yushin@seoulfn.com> 한나라당 상임고문을 지낸 박찬종 전 의원이 검찰의 BBK수사와 관련 "BBK의 실제 주인은 이명박 후보"라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또 "이명박 후보를 서면조사한 것은 적절치 않다는 입장도 밝혔다. 그는 검찰이 김경준에게는 '덧셈 수사'를, 이명박에게는 '뺄셈 수사'를 했다고 꼬집었다.

박 전 의원은 11일 오전 BBK주가조작 사건으로 검찰에 기소된 김경준 씨를 접견한 뒤, 오후에는 무소속 이회창 후보 남대문 선거사무소에 들러 기자들과 만나 "검찰이 사건과 관련해 명백한 의혹이 있는 (이명박 후보를)서면으로만 조사한 것은 부적합하다"고 말했다.

그는 "검찰은 BBK에 대한 600억원 투자금의 유치 경위와 (대표이사 직함이 찍힌)명함, 언론 인터뷰 등을 조사하지 않았다"고 지적한 뒤 "검찰이 의도적으로 이 후보의 '무혐의'를 전제로 수사를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김 씨는 '당시 BBK가 태평로의 삼성생명 건물에 사무실을 얻을 때, 미국에 있는 이 후보가 건물관리 담당자에게 전화를 걸어 입주를 성사시키기도 했다'고 말했다"고 전하며 이 후보가 BBK의 실제 주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김 씨의 말을 토대로 "검찰은 처음 이틀간 수사를 한 뒤, 3일째부터는 김기동 특수1부 부부장검사의 방에서 김씨를 회유했다"면서 "검찰은 김 씨에겐 '덧셈 수사'를, 이 후보에겐 '뺄셈 수사'를 했다"고 지적했다.

박 전 의원은 아울러 "(법적으로)이 후보에 대한 항고, 재항고를 비롯해 특검 절차가 남았다"면서 "검찰의 수사 의지가 없다면 결국 특검으로 가야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회창 후보를 지지하느냐'는 질문에는 "특정인을 도우려는 의도는 아니다"라고 강조한 뒤 "앞으로 김 씨를 변호하는 데 도움을 주겠다"고 밝혔다.

박민규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