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삼성생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민규 기자]<yushin@seoulfn.com> 삼성생명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 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삼성생명은 지난 5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보건복지부가 개최한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 전진대회'에서 저소득층 산모도우미 지원사업으로 사회서비스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이란 서비스가 필요한 수요자에게 특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이용권(바우처)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산모 및 신생아도우미사업, 노인돌보미 사업, 중증장애인 활동 보조사업, 지역사회 서비스 혁신사업 등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4대 바우처 사업이 있다.
 
삼성생명은 지난해 6월 '저소득층 산모도우미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이 사업은 산후조리에 취약한 저소득 가정의 산모와 신생아를 위해 산모도우미를 무상으로 파견하는 사업이다. 산모는 산모두우미의 파견으로 안정적인 산후조리를 할 수 있고, 저소득가정 여성은 산모도우미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고용창출 효과도 있다.
 
삼성생명은 저소득 산모가정이 안정적인 산후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재까지 2700명의 산모에게 도우미를 파견했으며, 143명의 산모 도우미를 저소득층 여성 중 선발해 훈련시킨 후 파견사업을 진행해 왔다.
 
삼성생명은 지난해부터 매년 30억원씩 3년 동안 9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매년 3천명씩 총 9천명의 산모에게 도움을 줄 계획이다.
 
박민규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