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신진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 상품 공개
다이소, 신진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 상품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분위기 맞춰 4가지 주제로 구성···편집매장 형태 전용 매대서 판매
다이소 디자인 협업 프로젝트에 참여 작가 4명 중 '찌'(zzi) 조지희가 직접 디자인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아성다이소)   
다이소 디자인 협업 프로젝트에 참여 작가 4명 중 '찌'(zzi) 조지희가 직접 디자인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아성다이소)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균일가격 생활용품점 다이소에서 신진 일러스트 작가들과 상생 협업 프로젝트 결과물을 선보였다. 다이소 본사 아성다이소는 29일 작가 4명과 함께 준비한 '디자인 콜라보 프로젝트' 상품 28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성다이소에 따르면, 협업 상품은 참여 작가의 디자인 분위기에 맞춰 네 가지 주제로 나뉜다. 문구, 사무실용품, 생활용품 등으로 구성됐으며, 다이소 안에 편집매장 형태로 꾸민 전용 매대에서 만날 수 있다. 

디자인 협업 프로젝트 참여 작가는 '그림왕 양치기' 양경수, '시호' 이재호, '나봉' 권나영, '찌'(zzi) 조지희다. 이들은 일상생활 속 경험을 토대로 상품을 디자인했다.  
 
아성다이소는 디자인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매년 유망 일러스트 작가와 상품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육성할 방침이다. 일러스트 작가와 상품 디자이너를 꿈꾸는 대학생 대상 공모전도 계획 중이다.  

이번 디자인 협업 프로젝트 상품과 작가 티저 영상은 다이소 공식 블로그 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성다이소 쪽은 "디자인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작가와 다이소가 서로 윈윈(Win-Win)하는 상생 모델의 초석을 마련했다"면서 "감각 있는 신진 작가들의 감성이 표현된 만큼 '가심비' 상품을 찾는 소비자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