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스피드레이싱, 27일 주말 영암서킷에서 2019 시즌 막 내려
넥센타이어스피드레이싱, 27일 주말 영암서킷에서 2019 시즌 막 내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페라 R-300 종합 2위 놓고 김태환과 문은일 치열한 레이스 경쟁 펼칠 듯 
(사진= 넥센스피드레이싱)
R-300 스타트(위쪽)와 GT-100 스타트(아래 왼쪽), GT-300 스타트 장면. (사진= 넥센스피드레이싱)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엔페라 GT-300 클래스에서 이승훈, 이동열, 정남수, 김범훈이 최종 라운드 우승을 놓고 경쟁을 펼친다. 2019 넥센스피드레이싱 최종전이 26~27일 전남 영암의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 상설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넥센스피드레이싱은 올해도 대회 최고 종목인 ‘엔페라 GT-300클래스’와 대회의 근간이었던 ‘엔페라 R-300’, ‘엔페라 GT-200’, ‘하드론 GT-100’ 등의 스프린트 레이스, 타임 트라이얼 등 모두 11개 클래스에서 라운드별 150여 명 이상의 드라이버가 참가해 위상을 굳건하게 했다.  

넥센스피드레이싱은 올해 슈퍼레이스와 함께 국내 모터스포츠 활성화의 중심축 역할을 확실하게 수행했다. 이번 주말 2019 넥센스피드레이싱 각 클래스는 시즌 챔피언을 결정짖게 된다. 

엔페라 GT-300클래스는 시즌 챔피언의 향방보다는 최종전 우승자가 누가 될 것인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선 5라운드에서 이대준(우리카프라자)은 폴 투 피니시를 거두며 종합 189득점을 획득해 사실상 챔피언을 확정 지었다. 이대준이 2위 이승훈(KIXX racing)보다 29포인트 앞서 있어 이승훈이 우승한다고 가정하더라도 이대준은 순위 상관없이 완주만으로도 시즌 챔피언 타이틀을 가져갈 수 있다. 

3위 이동열(DynoK)은 2위 이승훈에 10포인트 차이가 나고 있어 이번 최종전 결승 결과에 따라 순위가 바뀔 가능성이 크다. 여기에 지난 시즌 챔피언 정남수(BRAND NEW RACING)와 결혼을 앞둔 김범훈(범스모터스포츠) 등이 최종전에서 자존심을 건 레이스 경쟁이 예산된다. 

(사진=넥센스피드레이싱)
R-300 클래스 경기모습. (사진=넥센스피드레이싱)

지난 시즌 엔페라 GT=200클래스 챔피언을 차지한 후 올해 엔페라 R-300에 출전해 개막전과 4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재우(우리카프라자)의 성적도 관심이 집중되는 대목이다.   

엔페라 R-300클래스는 이재인(EXXA RACING TEAM)이 5라운드에서 우승하며 173포인트를 획득, 2위 김태환(오버리미트)을 33포인트 차이로 시즌 챔피언 등극을 앞두고 있다. 하지만 이재인이 최종전에서 핸디캡 타임을 이행하는 상황인 반면 김태환은 핸디캡 부담이 없어 R-300 경기의 최대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종전은 핸디캡 타임에서 자유로운 김태환과 문은일(파워클러스터레이싱)의 양강구도로 펼쳐질 가능성이 매우 크다. 문은일은 5라운드에서 줄 곳 선두를 유지했지만 경주차의 트러블로 아쉽게 고배를 마셨었다. 김태환 또한 실낱같은 뒤집기의 가능성을 남겨놓고 있어 최종전의 승부가 손에 땀을 쥘 것으로 보인다.

김기혁 넥센스피드레이싱 대회조직위원장 "시즌을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 데 벌써 마무리가 되고 있다"며 "그 어느 해보다 멋진 레이스를 펼친 드라이버들은 물론 모든 관계자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김 대회장은 "대회를 치르면서 부족하고 아쉬웠던 부분을 다음 시즌에는 개선해서 더욱 더 발전하는 넥센스피드레이싱을 만들겠다"라고 강조했다.

(사진= 넥센스피드레이싱)
부대행사 (사진= 넥센스피드레이싱)
(사진= 넥센스피드레이싱)
27일 영암 인터내셔널 서킷 상설경기장에서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최종전이 개최된다. (왼쪽부터) 문채윤, 김다운, 장인영, 이영, 조인영  (사진= 넥센스피드레이싱)

한편 부대행사로는 그리드이벤트, RC카레이싱, 피트스탑챌린지, 레이싱모델포토타임, 세발자전거레이싱, 어린이 에어바운스, 푸드트럭 등이 진행된다 또한 전국에 자동차 동호회(스팅어, 쏘렌토, 소나타, 그랜져ig i30 )등 200대 이상의 동호인들이 서킷을 찾아 서킷 체험주행 및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 할 예정이다. 

2019 넥센스피드레이싱 참여기업은 자동차 브레이크 최고의 기술을 자랑하는 상신브레이크, 국내최대 자동차 관리용품 기업 불스원,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자동차 휠 기업 ASA, 에프터마켓시장의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에이준, 롯데칠성음료는 대회 공식 음료 '핫식스'가 함께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