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2007 CS리더 컨퍼런스'
삼성화재, '2007 CS리더 컨퍼런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달걀을 깨뜨리지 않고 떨어뜨리는 게임을 진행중인 삼성화재 CS리더들 ©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박민규 기자]<yushin@seoulfn.com> 삼성화재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1박 2일 동안 대전 유성 인재개발센터에서 '2007 CS리더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전국 각지 영업과 보상 현장의 이 행사에 참가한 고객만족(CS)리더 118명은 올 한해 고객만족 우수 실천사례를 공유하고 미흡했던 점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CS리더들은 이틀동안 'CS 전문가가 되기 위한 프로 마인드', '파워풀 조회기법'에 대한 외부 전문가 특강과 함께 '우수 CS리더의 실천사례 공유'를 통해 CS리더로서의 역량을 키웠다.
 
특히, “창조적 고객만족 Power Up”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올해 컨퍼런스에서는 '창의적 문제해결 기법'을 통한 고객 바로 알기 코너가 참가자들로부터 유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달걀 속에 숨겨진 고객마음 1인치를 찾아라!'는 이름이 붙은 이 코너는 CS리더들에게 빨대 20개, A4 용지 1매, 스카치 테이프 1미터를 나눠 주고, 1미터 높이에서 달걀을 깨지지 않게 떨어뜨리는 방법을 팀별로 찾아내는 것이다.
 
모두 6개팀이 도전했지만 그중 3개 팀만이 성공을 했는데, 준비된 소품으로 달걀을 안전하게 감싸 보호막 장치를 잘 마련한 팀만이 성공을 할 수 있었다.
 
깨지기 쉬운 달걀처럼 고객의 소중한 마음을 지켜냈던 CS리더들에게는 현장의 그 어떠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고객을 지키겠다는 마음가짐을 다지는 의미의 체험이 된 것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개인영업 2명, 자동차보상 3명, 손해사정부문 1명 등 모두 6명의 CS리더들이 우수 실천사례를 발표했다.

박민규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