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세대 홀린 '동원참치송' 인기 확인
밀레니얼 세대 홀린 '동원참치송' 인기 확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의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선정
'7월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Google Asia-pacific YouTube Ads Leaderboard)로 뽑힌 동원참치 광고 장면. (사진=동원F&B) 
'7월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로 뽑힌 동원참치 광고 장면. (사진=동원F&B)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동원F&B는 29일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최근 선보인 동원참치 광고가 '7월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Google Asia-pacific YouTube Ads Leaderboard)로 뽑혔다고 밝혔다. 동원F&B에 따르면, 국내에서 7월 리더보드 선정은 동원참치 광고뿐이다. 

구글은 아시아-태평양 국가에서 화제가 된 월별 유튜브 광고 중 조회 수, 총 시청 시간, 시청유지 시간 등을 고려해, 13편을 순위 구분 없이 리더보드로 선정한다. 아시아-태평양과 북-남미, 유럽-중동 지역에서 선정된 월별 광고 리더보드는 연년 결산 '구글 글로벌 광고 리더보드' 후보가 된다. 

동원참치 광고는 현재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조회 수가 2000만회를 넘어섰다. 한 달 만에 올해 국내에서 공개된 모든 광고 가운데 합산 누적 조회 수 1위에 올랐던 기세가 이어지는 셈이다.   

이런 인기의 일등공신은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에이핑크 소속 손나은이 함께 부른 '동원참치 송'이다. 이 노래는 중독성 있는 가사와 리듬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올해의 '수능금지곡'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동원참치 송은 소비자들이 직접 제작한 록 버전, 국악 버전, 피아노 버전 등 리메이크 영상을 비롯해 0.5배속, 4배속, 1시간 반복 영상 등이 유튜브에 등장했다. 

동원참치 광고에 대해 동원F&B 쪽은 "기획 단계부터 밀레니얼 세대에게 재미있고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중독성 있는 시엠(CM)송 제작에 심혈을 기울였다.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광고를 매개로 소비자들과 함께 즐길 방법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