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 산학협력 학생에게 'I-PACE 전기차 트레이닝' 실시
재규어랜드로버, 산학협력 학생에게 'I-PACE 전기차 트레이닝'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사진=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자동차 정비기술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자동차를 전공하는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순수전기차 특화 교육을 제공했다고 23일 밝혔다.  

I-페이스 전기차 트레이닝은 차세대 자동차 산업의 핵심으로 성장할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기차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마련한 자동차 정비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달 24일 경기자동차고등학교, 30일 인덕공업고등학교에서 약 50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고등학생 대상 I-PACE 전기차 트레이닝은 특히 전기차 기술을 본격적으로 다루게 될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했다는 데 의미가 있었다. 

교육 내용은 전기차에 적용되는 기술 및 실제 차량에 사용되는 배터리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의 구조를 보다 자세히 알아보고, 고전압 배터리 취급 시 주의 사항에 대한 이론 그리고 전기차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미래 자동차 산업 특히, 전기차 분야에서 핵심 주역이 될 세대인 자동차 전공 고등학생들에게는 전기차에 대한 이해가 꼭 필요할 것"이라며,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의 유익한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자동차 전공 학생들이 역량을 키워 미래에 준비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