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클레이온', 클라우드 안정성 평가 전 항목 적합판정
KB금융그룹 '클레이온', 클라우드 안정성 평가 전 항목 적합판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그룹 크레용(CLAYON) 사이트 (사진=홈페이지 캡쳐)
KB금융그룹 클레이온(CLAYON) 사이트 (사진=홈페이지 캡쳐)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KB금융그룹은 클라우드 플랫폼 '클레이온(CLAYON)'이 금융보안원의 클라우드 안전성 평가 전체항목에 대해 평가를 받고 전항목 100%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금융보안원은 클레이온을 대상으로 금융 분야의 특수성이 반영된 클라우드 이용 가이드라인에 대한 종합평가를 진행해 최종적으로 '기본보호 조치 109개', '법규에 따른 금융권 추가보호 조치 32개' 등 총 141개 전체 항목에 대한 안전성 평가를 완료하고 100% 적합 판정을 했다.

'기본보호 조치' 항목은 정보보호 정책과 조직, 인적보안, 자산관리, 암호화 등이며, '법규에 따른 금융권 추가보호 조치' 항목은 통합보안관제, 해킹방지 등으로 이뤄져있다.

클레이온은 전자금융 감독규정을 준수하고 클라우드를 효율적으로 운영, 관리하기 위한 보안과 각종 개발지원 솔루션들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내·외부 파트너들과 협업하고 편리하게 신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개발환경을 제공해 개발자가 계열사 내부 시스템과 연계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한동환 KB금융지주 디지털혁신총괄(CDIO) 전무는 "이번 '클레이온' 안전성 평가가 성공적으로 완료됨에 따라 혁신서비스로 지정된 'MVNO플랫폼' 등 중요정보를 다루는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클라우드에 탑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