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식품 협력사 위생 점검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식품 협력사 위생 점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가 여름을 맞아 식품 협력사들의 안전관리 시스템을 점검했다. 13일 롯데홈쇼핑은 이 대표가 전날 경기 여주시 가남읍 대복영농조합법인과 이천시 마장면 하늘단을 찾아 식품 생산 라인과 품질검사 과정을 살펴봤다고 밝혔다. 대복영농조합과 하늘단은 롯데홈쇼핑에서 판매하는 '김나운 김치', '김나운 LA갈비' 등을 생산하는 협력사다. 롯데홈쇼핑은 '하절기 식품안전 강화 기간'으로 정한 오는 9월30일까지 냉장·냉동식품 협력사 대상 안전점검을 강화할 방침이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이 기간 식품 협력사들의 생산·보관시설을 직접 점검하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살균·소독법, 시설·설비 위생관리 방법 등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도 실시한다. 냉장·냉동식품을 배송할 때 드라이아이스나 아이스팩 같은 보냉제 사용도 늘린다. 뿐만 아니라 롯데중앙연구소 안전센터와 연계해 식중독균 검사 기간을 두 배 이상 줄이고, 암행 주문을 통한 품질 점검도 강화할 예정이다. 이완신 대표는 "날씨가 더워짐에 따라 식품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앞으로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 제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12일 경기 여주시 가남읍 대복영농조합법인을 찾은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오른쪽 첫째)가 협력사 대표들과 '김나운 김치' 생산 라인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롯데홈쇼핑)
12일 경기 여주시 가남읍 대복영농조합법인을 찾은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오른쪽 첫째)가 협력사 대표들과 '김나운 김치' 생산 라인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롯데홈쇼핑)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가 여름을 맞아 식품 협력사들의 위생관리 시스템을 점검했다. 

13일 롯데홈쇼핑은 이 대표가 전날 경기 여주시 가남읍 대복영농조합법인과 이천시 마장면 하늘단을 찾아 식품 생산 라인과 품질검사 과정을 살펴봤다고 밝혔다. 대복영농조합과 하늘단은 롯데홈쇼핑의 '김나운 김치', '김나운 LA갈비' 등을 생산하는 협력사다. 

롯데홈쇼핑은 '하절기 식품안전 강화 기간'으로 지정한 오는 9월30일까지 냉장·냉동식품 협력사 대상 안전 점검을 강화할 방침이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이 기간 식품 협력사들의 생산·보관시설을 직접 살펴보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살균·소독법, 시설·설비 위생관리 방법 등에 대한 교육·컨설팅도 실시한다. 

냉장·냉동식품을 배송할 때 드라이아이스나 아이스팩 같은 보냉제 사용도 늘린다. 뿐만 아니라 롯데중앙연구소 안전센터와 연계해 식중독균 검사 기간을 두 배 이상 줄이고, 암행 주문을 통한 품질 점검도 강화할 예정이다. 이완신 대표는 "날씨가 더워짐에 따라 식품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앞으로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 제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