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소통 채널 '뉴스룸' 신설
대한항공, 소통 채널 '뉴스룸'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이 10일 고객들과 더욱 친밀한 소통을 위해 '대한항공 뉴스룸'을 개설했다. 대한항공 뉴스룸 갈무리.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이 10일 고객들과 더욱 친밀한 소통을 위해 '대한항공 뉴스룸'을 개설했다. 대한항공 뉴스룸 갈무리. (사진=대한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대한항공이 10일 고객들과 더욱 친밀한 소통을 위해 '대한항공 뉴스룸'을 개설했다.

이날부터 운영을 시작하는 대한항공 뉴스룸은 새로운 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소식을 생생하고 신속히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서기 위해 마련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한항공 뉴스룸은 대한항공 관련 주요 소식과 여행·항공∙물류 분야의 유익한 정보를 일반 텍스트 형식, 카드 뉴스,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독자에게 제공한다.

주요 소식을 전달하는 뉴스(NEWS)와 기업 미션 '엑설런스 인 플라이트(Excellence in Flight)'을 접목한 EXCELLENCE, IN, FLIGHT 등 총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NEWS에서는 대한항공 및 한진그룹 계열사의 소식을 전달하는 보도자료, 주요 이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이슈&팩트,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동영상 정보를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등의 세부 메뉴가 마련됐다. EXCELLENCE 코너에서는 항공·물류와 관련된 정보와 대한항공의 재무정보 등을 볼 수 있다.

사람 인(人)과 영어 전치사 in의 의미를 함께 담고 있는 IN에서는 지난 50년 동안 한국 항공산업을 이끌어 온 대한항공의 발자취와 새로운 100년의 모습을 담는 역사(history), 회사를 이끌어가는 주역인 임직원들의 다양한 활동상을 조명하는 '人 이야기', 사회공헌 및 다양한 협력 사례 등이 다뤄진다.

FLIGHT는 항공 및 여행에 대한 다채로운 정보가 제공되는 코너다. 여행과 관련한 전문 칼럼니스트, 여행가들이 세계 곳곳의 다양한 여행 정보와 함께 팁을 제공하는 스페셜리포트, 여행전문가 컬럼, 여행 TIP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대한항공 뉴스룸은 언제 어디서나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나의 웹 페이지 주소로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반응형 웹으로 꾸며졌다"며 "독자들이 편리하게 뉴스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주요 소식을 간추려 이메일로 제공하는 뉴스레터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