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외환상품 2종 모바일 가입 서비스
KEB하나은행, 외환상품 2종 모바일 가입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페이 전용통장 & 체크카드'· '외화다통화예금' 대상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KEB하나은행은 '글로벌페이 전용통장 & 체크카드'와 '외화다통화예금'에 대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규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 실명 인증을 통해 하나원큐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에서 글로벌페이 전용통장 & 체크카드와 외화다통화예금을 발급 받을 수 있다. 

글로벌페이 전용통장은 원화·외화 통장이 동시 개설돼 원화통장으로 입금 시 전신환 매도율로 자동 환전돼 외화통장에 입금되는 글로벌페이카드 전용 결제를 위한 보통예금 통장이다. 

글로벌페이카드는 해외 ATM 기기에서 인출이 가능하고 해외 아멕스(Amex) 가맹점과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외화표시 해외전용 체크카드다. 글로벌페이 전용통장에서 외화로 직접 결제함으로써 현찰수령과 소지, 재환전 등의 불편함을 없앤 상품이다.

글로벌페이 전용통장 & 체크카드는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 시점 이후에 결제 할 원화금액이 확정되지만 사전에 환율을 확정할 수 있어 환율에 민감한 손님들의 부담을 덜 수 있다. 글로벌페이카드를 통해 결제금액의 1.0~1.5%가 부과되는 해외사용 수수료도 면제받을 수 있다. 

외화다통화예금은 하나의 계좌로 여러 통화를 동시에 거래할 수 있는 외화 입출금 통장으로 27개 통화 중 손님이 원하는 10개의 통화를 하나의 대표계좌를 통해 거래할 수 있는 환테크 상품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