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흥銀, 경량전철 사업 공동금융주선기관으로 선정
조흥銀, 경량전철 사업 공동금융주선기관으로 선정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2.12.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흥은행은 지난 13일 실시협약이 체결된 부산김해경량전철 민간투자사업의 금융주선기관으로 선정돼 조만간 금융 신디케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김해경량전철 건설사업은 1999년 민간투자방식으로 추진되었는데 사업계획서 제출당시 금호산업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다가 2년여간의 협상이 결렬되는 바람에 올해 초 현대산업개발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재선정 되는 등 우여곡절이 많은 사업이었다.

그러나 현대산업개발컨소시엄과의 협약이 주무관청인 건설교통부, 부산시, 김해시와 10여개월간의 협상 끝에 최근에 와서야 결실을 맺게 되어 지난 92년부터 시작된 사업 추진계획이 10년 만에 빛을 발하게 됐다.

총 투자비가 1조 200억 원에 달하는 가운데 이 중 4,800억 원 가량을 조흥과 국민은행이 공동으로 금융주선 할 예정이다.

2008년 초 운영·개시될 부산김해간 경량전철은 국내 최초로 건설되는 경량전철사업으로 앞으로 의정부, 하남, 용인, 대전 등 여러 중소도시에서 건설될 경량전철사업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조흥은행의 투자 금융부 관계자는 민간투자사업분야의 금융자문 및 주선분야에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부산김해경량전철 사업은 물론이고, 환경부문의 최대사업인 새만금 간척사업 에도 금융주선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향후 이 분야의 업무능력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