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경·사났네'(?) 행사
삼성화재, '경·사났네'(?) 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민규 기자]<yushin@seoulfn.com> 삼성화재는 6일 경복궁에서 서울맹학교 장학금 지원을 위한 '삼성화재 경(복궁)ㆍ사(옥)났네'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 및 가족, 결연을 맺고 있는 봉사처와 함께 사회공헌 결연 단체인 서울맹학교 지원을 위해서 마련된 것이다.
 
2005년부터 1사 1문화재 지킴이 활동의 일환으로 '경복궁 지킴이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삼성화재는, 이번 행사에서 경복궁 태원전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행사 참여자 모두가 인당 5000원씩 봉사기금을 모아 모금액 전부를 서울맹학교 장학금으로 기부하기로 했다.
 
아울러 평소 부모가 일하는 직장을 가족이 직접 방문해서 둘러보는 '사업장 웰컴데이' 행사도 가졌다. '사업장 웰컴데이' 행사에서는 ▲농촌 결연 마을에서 가져온 농산물 시식과 직거래 장터 마당 ▲명차 전시와 직접 시승해보는 마당  ▲안내견 체험 마당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렸다.
 
특히 2005년부터 시작한 '1부 1촌 1사 100촌 운동'의 일환으로 결연을 맺고 있는 농촌 마을에서 직송된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화성 포도', '이천햅쌀', '장호원 햇사레 복숭아' 등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 날 행사에는 삼성화재 임직원 및 가족, 봉사팀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기쁜 우리복지관' 장애인 및 교통유자녀 결연아동 등  총 1,800여명이 참석했다.

박민규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