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에선 혜택이 '팡팡'"···게임업계, 다양한 연계 이벤트 진행
"PC방에선 혜택이 '팡팡'"···게임업계, 다양한 연계 이벤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카카오 PC방 배틀'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카카오 PC방 배틀' (사진=카카오게임즈)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최근 주요 게임 업체들이 PC방과 연계한 이벤트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PC방에서 플레이할 경우 추가적인 혜택을 지급하거나 관련 대회를 여는 등의 방식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 엔씨소프트, 넥슨 등의 게임 업체들은 이달 다양한 신규 PC방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5일부터 '카카오 PC방 배틀: 서울편'을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 PC방 배틀'은 전국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PC방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다. 카카오 PC방 배틀은 연간 총 5회로 나눠 전국으로 운영된다. 서울편의 경우 6월 11일까지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배틀'이 진행되며, 6월 22일에는 서울 소재 4개 PC방에서 '파이널 배틀'이 개최된다. 

참여한 이용자는 요소별 경쟁 결과에 따라 PC방 포인트 숍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와 경품, 파이널 배틀 초청권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끊김 없는 이벤트 개최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PC방 이벤트의 재미를 지속적으로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는 6월 8일 출시 예정인 '패스 오브 엑자일'의 PC방 혜택도 선보일 예정이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캐릭터 능력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과금 체계를 갖추고 있는 만큼, PC방 전용 창고와 코스튬, 펫, 이펙트와 같은 편의 및 꾸미기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최근 PC온라인게임 리니지의 요금제를 개편하며 개선된 PC방 혜택을 공개했다. PC방에서 리니지를 플레이하는 이용자는 한층 강화된 혜택을 받는다. PC방 이용자는 AC(물리 방어력)와 대미지 감소가 적용되는 '드래곤의 가호' 버프를 받는다. 추가로 일정시간마다 제공받는 아이템(픽시의 깃털)을 활용해 '결전의 주문서'를 제작할 수도 있다.

아울러 블레이드&소울도 22일까지 '초록빛 블소데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주말 동안 제휴 PC방에서 블소를 즐기고 '블소데이 주화'를 얻을 수 있다. 제휴 PC방 누적 주말 접속 시간에 따라 모은 블소데이 주화는 △고급 진화석이 담긴 '블소데이 기념상자 2호' △각종 성장 재료(청이린, 악태주 등) △신규 의상 '홍천'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넥슨 '트라하' PC방 플레이 이벤트 (사진=넥슨)
넥슨 '트라하' PC방 플레이 이벤트 (사진=넥슨)

넥슨은 모바일게임 '트라하'의 PC방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용자는 PC방 컴퓨터 바탕화면에 깔린 트라하 아이콘을 클릭한 후 연결된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오는 21일까지 PC방을 방문한 이용자는 트라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PC방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고기 꼬치구이(2개)', '버터 구이(2개)', '보급형 사료(10개)' 아이템이 담긴 '트라하의 든든한 간식 상자'가 제공된다.

또 넥슨은 오는 30일 펄어비스로 서비스가 이관되는 검은사막에 더욱 강화된 PC방 프리미엄 서비스와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는 넥슨PC방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최대 4주간 무료로 게임을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