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케미칼, 2분기 태양광 영업이익 증가할 것-신한금융투자
한화케미칼, 2분기 태양광 영업이익 증가할 것-신한금융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태동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9일 한화케미칼에 대해 태양광 시황이 부진한 국면에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며 태양광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증가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에 목표주가는 2만9000원,,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응주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한화케미칼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983억원으로 시장 기대치 915억원을 상회 했다"며 기초소재, 태양광 등 양대 주력 사업이 예상보다 좋았다"고 평가했다.

이 연구원은 "기초소재의 경우 저가 원료 투입 효과에 힘입어 핵심 제품인 폴리에틸렌(PE), 폴리염화비닐(PVC) 수익성이 개선됐다. 태양광도 기초소재에 맞먹는 이익을 시현했다. 비수기 탓에 출하량은 감소했으나 판가가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2분기 영업이익은 980억원으로 전분기와 유사하겠다"며 "태양광 영업이익이 55억원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미국, EU, 호주 등 선진 시장의 수요가 좋아서 출하량과 판가가 모두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미국 신규 모듈 공장가동도 이익 개선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반면 "기초소재 이익은 감소할 전망"이라며 "이익 기여도가 큰 가성소다의 정기보수가 예정돼 있고 유가 상승으로 PE, PVC 등의 원료 투입가도 올라가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한화케미칼의 주가 상승을 방해하는 요인들이 사라졌다"며 "태양광 시황이 부진한 국면에서도 흑자 전환에 성공했고 중국 보조금 지급 재개에 따라 하반기 시황은 개선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면세점 사업 종료로 내년 주당순이익(EPS) 3% 개선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실적 발표회를 통해 아시아나항공 인수 의사가 없음을 분명히 했다. 현저히 낮은 주가는 재평가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