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그룹, '한국테크놀로지그룹'으로 새출발
한국타이어그룹, '한국테크놀로지그룹'으로 새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기술 기반 혁신으로 미래 신사업 발굴 전략 강화 위해 사명 변경
한국타이어(주)→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주)아트라스비엑스→(주)한국아트라스비엑스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한국타이어그룹이 8일부터 글로벌 브랜드인 '한국(Hankook)'을 반영한 통합 브랜드 체계를 구축해 지주사 및 주요 계열사의 사명을 변경하고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다.

지주사인 한국타이어월드(주)는 사명을 '한국테크놀로지그룹(주)(Hankook Technology Group)'으로 변경된다. 기업 브랜드인 '한국'의 정체성을 기술 기반의 혁신 그룹으로 재정의하고 브랜드 가치 제고 및 인지도 증대를 통한 주주가치 제고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국테크놀로지그룹(주)은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 비즈니스를 책임질 기술의 리더십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미래 산업을 선도할 방침이다.

핵심 계열사인 한국타이어(주)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Hankook Tire & Technoloty)'로 사명을 변경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는 미래 지향적 핵심 기술 확보에 집중해 오토모티브 산업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생산스케줄링 시스템 개발 및 지능화, 공정 물류 자동화 시스템 최적화,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활용 등을 통한 스마트 공장으로 변화시켜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발판도 동시에 마련한다.

(주)아트라스비엑스는 '(주)한국아트라스비엑스(Hankook AtlasBX)'로 사명이 바뀐다. (주)한국아트라스비엑스는 1944년 창립된 배터리 기업이다. 이번 사명 변경으로 ‘한국’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세계 시장을 대표하는 배터리 업체로 도약해 나갈 방침이다.

이 밖에 (주)엠케이테크놀로지는 '(주)한국프리시전웍스(Hankook Precision Works)'로, (주)엠프론티어는 '(주)한국네트웍스(Hankook Networks)'로, (주)대화산기는 '(주)한국엔지니어링웍스(Hankook Engineering Works)'로, 에이치케이모토모티브(주)는 '한국카앤라이프(주)(Hankook Car & Life)'로 각각 사명이 변경된다.

이번 사명 변경은 그룹 차원에서의 중장기 미션 및 전략을 통합해 다양한 부문에서 첨단 기술 기반의 혁신을 일궈내고 이를 기반으로 미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해 지속성장을 실현해 나간다는 그룹의 장기적 비전과 의지를 담고 있다.

또한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의 화두로 떠오른 디지털 전환을 실현할 전략 및 시스템 구축을 통해 전 사업 영역의 프로세스와 모델을 근본적으로 혁신하고 글로벌 리더십을 고도화한다. 생산에서부터 유통, 판매, 서비스 등에 이르는 모든 분야에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하는 디지털 기반의 혁신 모델을 정립해 미래 산업의 변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한편 '모델솔루션(주)(Model Solution)'은 사명을 변경하지 않고 고유의 사업 영역을 독자적으로 운영한다. 모델솔루션(주)는 IT 기기를 포함한 전자제품, 의료기기 등의 최첨단 기술력이 접목되는 신제품의 프로토타입을 목업, 가공, 간이금형 등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제작·지원하는 회사로, 1993년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430여개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