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객 레이싱팀 'TEAM HMC' 3년 연속 후원
현대차, 고객 레이싱팀 'TEAM HMC' 3년 연속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고객 레이싱팀 ‘TEAM HMC’레이싱팀을 3년 연속 후원한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고객 레이싱팀 ‘TEAM HMC’레이싱팀을 3년 연속 후원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현대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자동차가 자동차 마니아 고객들로 구성된 'TEAM HMC' 레이싱팀을 3년 연속 후원하며 국내 모터스포츠 육성 및 저변 확대에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서울시 강남구 자사 오토웨이타워에서 이광국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고객 레이싱팀 'TEAM HMC(Hyundai Motor Club)' 드라이버, 현대모터클럽 동호회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TEAM HMC'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이 부사장은 "자동차를 좋아하는 현대차 고객분들이 더욱 즐겁게 모터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TEAM HMC를 지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TEAM HMC는 현대차 브랜드를 좋아하는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동호회 '현대모터클럽'의 자동차 마니아들로 구성된 아마추어 레이싱팀이다. 2017년 '현대 아반떼컵 챌린지 레이스'에서 종합 우승을 달성하고 2018년 '현대 아반떼컵 챌린지 레이스'와 '현대 아반떼컵 마스터즈 레이스'에 참가했다.

이번 TEAM HMC 3기는 3년 연속 드라이버로 참가하는 방송인 양상국 씨와 현대모터클럽 동호회에서 선발된 5명의 드라이버를 포함해 총 6명으로 구성됐다. 올해는 '현대 벨로스터 N컵'과 '2019 현대 아반떼컵 챌린지 레이스'에서 각각 8경기씩 총 16경기에 출전한다.  

현대차는 TEAM HMC에 전문 드라이빙 수트, 전속 레이싱 모델, 출전 차량 관리를 위한 전속 미케닉 팀, 경기 출전에 따른 기타 경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TEAM HMC는 전문 레이서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훈련을 통해 아마추어 레이스에 참가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모터스포츠 활동을 다각도로 지원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모터스포츠의 재미를 느끼고 국내에 모터스포츠 문화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