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 1Q 영업익 컨센서스 부합"-DB금투
"모두투어, 1Q 영업익 컨센서스 부합"-DB금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DB금융투자는 10일 모두투어에 대해 올해 1분기 컨센서스(시장 추정치)에 부합하는 영업이익을 거둘 것이라며 목표주가 3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황현준 연구원은 "모두투어는 올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3.7% 감소한 70억원을 기록, 시장 추정치인 73억원에 부합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황 연구원은 "지속된 지역별 자연재해의 영향으로 해외여행 수요 회복이 지연되면서 1분기 패키지 송출객이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했고, 평균판매가격(ASP)은 약 2% 낮아진 것으로 파악된"며 "이에 따라 광고비 등 영업비용이 줄었음에도 영업이익은 26.5% 감소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자유투어를 비롯한 자회사 합산 영업적자는 약 7억원 수준으로 추산했다.

모두투어의 지난 달 패키지 송출객은 약 14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 감소했다. 지역별로는 일본 -27%, 남태평양 -27%, 미주 -26% 등 전반적인 여행 수요가 약한 가운데 하와이 항공편 감소로 미주 지역이 크게 역성장했고, 일본 지역의 수요 회복도 더뎠다. 

황 연구원은 "6월까지는 기저가 높기 때문에 상반기 중 송출객 감소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이지만, 7월부터 내년 6월까지는 기저가 낮아지는 구간이 시작된다"면서 "여행 성수기와 맞물려 송출객 볼륨이 여름부터는 상승 반전할 것으로 기대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1년 가까이 주춤했지만 올 여름부터 기저 효과와 여행 수요의 구조적 성장 요인에 힘입어 모두투어의 송출객 볼륨은 성장세로 전환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에 힘입어 본업 및 자회사의 실적 개선과 더불어 주가도 회복되는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