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국채 현·선물시장 개설 20주년 기념식
한국거래소, 국채 현·선물시장 개설 20주년 기념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채 현.선물시장 개장 20주년 기념식에서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기념식사를 하고있다.(사진=한국거래소)
국채 현·선물시장 개장 20주년 기념식에서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기념식사를 하고있다.(사진=한국거래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는 2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국채 현·선물시장 개장 20주년 기념식 및 우수PD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채전문유통시장과 국채선물시장의 개설 20주년을 기념하고 향후 국채 현선물시장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기획재정부는 2018년 하반기 우수 PD로 선정된 메리츠종금증권,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신한금융투자, NH투자증권 등 5개사에 부총리 표창을 수여했다. 거래소 공로상(KRX 이사장상)은 국채시장 발전에 기여한 이광수 전 한국거래소 본부장, 이현배 ING은행 본부장, 이준행 서울여대 교수, 이성권 NH선물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기념 식사에서 "외환위기 이후 채권 시장 활성화를 위해 개설된 국채 선물시장은 지난 20년간 꾸준히 성장하면서 한국 채권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며 "시장 효율성, 유동성 및 거래 투명성 측면에서 세계적 시장으로 성장했고 이러한 비약적인 발전은 정부, 업계 및 거래소간 유기적 협력이 있어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