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證, 초보자 위한 주식투자 방법 유튜브 등 소개
키움證, 초보자 위한 주식투자 방법 유튜브 등 소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널K 박명석 앵커가 비대면계좌 개설하기 소개를 하고있다.(사진=키움증권)
채널K 박명석 앵커가 '주린이의 주식이야기'에서 비대면계좌 개설하기 소개를 하고있다.(사진=키움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키움증권은 주식투자를 준비하는 초보자를 위한 동영상을 제작, 유튜브와 네이버TV 채널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주린이의 주식이야기'는 주식어린이의 준말로 채널K 박명석 앵커가 직접 비대면으로 계좌개설하는 방법과 모의투자, 주식매수·매도 방법 등을 시현한다. 실제 초보 투자자인 박 앵커가 주식투자 방법을 배워가는 과정을 보며 주식투자 초보인 시청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 이 동영상은 유튜브 내에서 누적 조회수도 2만 건 이상을 기록 중이다.

또 최근 선보인 '앵커 꿀팁'은 채널K 앵커들이 생방송 직전에 찾아보는 투자정보와 시세정보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구상회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장은 "주식투자를 하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투자자들이 많다. 이런 초보투자자에게 도움이 되는 유용한 콘텐츠를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키움증권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지난 13일 기준 2만2000명, 누적조회수 557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