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방글라데시 핀테크 기업과 제휴 강화
우리은행, 방글라데시 핀테크 기업과 제휴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지갑 '비캐시', 금융상품 추천사이트 '뱅크컴페어비디'와 업무제휴
우리은행 본점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본점 (사진=우리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우리은행은 방글라데시 현지 디지털 영업 강화를 위해 금융상품 판매 업체, 현지 시장점유율 1위 전자지갑업체 등과 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25일 방글라데시 다카지점을 통해 현지 금융상품 추천 사이트 '뱅크컴페어비디(Bankcomparebd)'와 업무제휴를 맺고, 고객 맞춤형 금융상품 제공, 리테일 대출상품 판매,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등을 추진한다.

지난달 29일에는 현지 시장점유율 1위 전자지갑 업체 '비캐쉬(bKash)'와 해외 송금 서비스 업무제휴를 맺었다. 방글라데시 다카지점은 비캐쉬 제휴 해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전자지갑을 이용한 계좌의 입출금, 대출금 상환, 적금 수납 등 제휴 금융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방글라데시는 연평균 6% 이상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20~30대의 소득수준이 급성장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1996년 국내 처음으로 방글라데시에 진출해 6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지에 진출한 국내기업 대상 기업금융에서 현지 리테일 공략을 위한 주택담보대출, 자동차 대출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글로벌 디지털 전략으로 디지털뱅킹 플랫폼 활용, 글로벌 디지털 선도기업과의 제휴 등을 추진중"이며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현지 20~30대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