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히어링 강남점, 히어링루프 '보청기·인공와우체험존' 설치
웨이브히어링 강남점, 히어링루프 '보청기·인공와우체험존' 설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니복스코리아
사진=유니복스코리아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스웨덴히어링루프전문기업 '유니복스'의 한국지사 유니복스코리아가 지난 11일 웨이브히어링 강남센터에 서울 강남권역 최초로 히어링루프 체험존을 설치했다고 15일 밝혔다.

히어링루프는 보청기나 인공 와우를 사용하는 난청인에게 보다 효과적인 소리를 청취하게 하는 기기로써 사람이 많이 사용하는 다중 이용 시설이나 학교, 교회와 같이 음성신호를 통해 정보를 전달하는 곳이나 기업내 회의실, 가정내 TV 등 다양한 곳에 설치되는 청각장애인 보조기기로 알려져 있다.

일례로 가족구성원이 귀가 나빠지게 되는 경우 TV볼륨을 크게 틀게 되는데, 히어링루프 장치 적용 시 보청기에 소리를 바로 전달하게 돼 보다 편안하게 TV를 청취할 수 있게 된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에 설치한 모델의 경우 고객 휴게실에서 TV의 소리를 직접 보청기로 전달하는 가정용 히어링루프 제품으로 고수준의 음질과 편리한 사용성이 장점이다. 해당 지점에 방문하는 고객들은 별도의 부가적인 장비 없이 바로 히어링루프 시스템을 통한 청취 체험이 가능하다.

이번 강남센터 체험존 운영을 주관한 송기웅 센터장은 "일반 소비자들의 '히어링루프'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함께보다 많은 고객들이 히어링루프의 장점과 편의성을 알게 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