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부산 본사 내 스타트업기업지원센터 조성
거래소, 부산 본사 내 스타트업기업지원센터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는 부산 본사에 스타트업기업지원센터를 조성한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해 거래소는 오는 9일 부산시 및 IBK기업은행과 함께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거래소는 부산 사옥(BIFC) 55층 KRX 사무공간 내 약 140평 규모의 스타트업기업 지원센터를 조성한다. 스타트업지원센터는 설계·시설공사, 운영사·입주기업 선발 등을 거쳐 올해 상반기 내 개소할 예정이다. 

이후 벤처캐피탈(VC)을 초빙해 VC 투자자금 조달을 위한 전략 및 세부방안 등을 소개하고 KSM(KRX 스타트업 마켓) 및 코넥스, 코스닥시장 상장절차 등 자본시장 진입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한다. 

부산시는 입주 창업기업 발굴 및 프로그램 졸업기업에 대한 후속업무를 지원하고, IBK기업은행은 거래소가 제공한 공간에서 창업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창업전문 프로그램 'IBK 창공'을 운영한다. 

거래소는 "지역에 기반한 창업준비 또는 초기 스타트업기업들이 이번에 조성되는 혁신기업 창업생태계를 통해 성공적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며 "이를 통해 이번 기관간 협력모델이 향후 스타트업 지원의 모범사례로 자리잡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