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인 SPC그룹 회장 "해외사업이 성장동력"
허영인 SPC그룹 회장 "해외사업이 성장동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과 현지 진출 병행해 2030년까지 글로벌 사업 비중 50% 이상 높일 것"
허영인 SPC그룹 회장이 2일 서울 양재동 SPC그룹 본사에서 열린 '2019년 신년식'에 참석해 담화를 하고 있다. (사진=SPC그룹)
허영인 SPC그룹 회장이 2일 서울 양재동 SPC그룹 본사에서 열린 '2019년 신년식'에 참석해 2019년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SPC그룹)

[서울파이낸스 최유희 기자] 허영인 SPC그룹 회장이 2030년까지 글로벌 사업을 강화하고, 지속성장 기반을 구축하겠다는 경영방침을 내놨다. 2일 SPC그룹은 허 회장이 서울 서초구 양재동 본사에서 이날 열린 '2019년 신년식'에 참석해 이 같이 발표했다고 밝혔다.

SPC그룹에 따르면, 이날 허 회장은 "매년 두 자릿수 이상 성장하는 해외 사업이 새로운 성장동력"이라며 "수출과 현지 진출을 병행해 2030년까지 글로벌 사업 비중을 50% 이상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원천기술 확보와 혁신적인 푸드테크 연구를 위한 투자를 강화하고, 정보기술(IT)을 활용한 미래형 유통 플랫폼 개발을 선도해야 한다"며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을 공고히 구축할 것을 당부했다.

허 회장은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원대한 비전을 향해 나아가려면 내실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전문성과 강한 실행력, 협업을 통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마련하자"고 말했다.

허 회장은 "비전은 단지 회사 목표만이 아니라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는 길"이라며 "'뜻을 올바르게 세우고 꾸준히 노력하면 반드시 이룰 수 있다'는 유지경성(有志竟成) 자세로 비전을 향해 나아갈 때, 더 많은 고용을 창출하고, 대리점, 가맹점, 협력사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으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따뜻한 나눔도 커진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SPC그룹 신년식에서는 직급을 초월해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눌 수 있도록 다과회를 열었다, 허 회장과 SPC그룹 계열사 대표이사들은 점심시간 임직원들에게 직접 떡국을 배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