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내년 실적 모멘텀 가속화 기대"-NH투자證
"삼성SDS, 내년 실적 모멘텀 가속화 기대"-NH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NH투자증권은 28일 삼성SDS에 대해 내년 실적 모멘텀 가속화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 30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김동양 연구원은 "전분기에는 IT서비스 매출인식 이연, 유가상승으로 인한 물류 업무처리아웃소싱(BPO) 영업이익률 하락 등으로 시장 기대치를 하회했지만, 4분기 실적은 정상궤도 복귀가 예상된다"며 "4분기 매출액은 2조776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3%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22% 늘어난 2515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IT서비스가 스마트팩토리, 전사적자원관리(ERP) 구축 등 이연된 매출 인식으로 전 분기 부진을 상쇄할 것으로 분석했다. 또 물류BPO도 성수기 효과 및 유가 하락에 따른 운임 정상화로 영업이익률 1%를 회복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내년 삼성SDS는 매출 10조755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7%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3% 늘어난 9876억원으로 3년 연속 영업이익이 두 자릿수 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며 "IT서비스 4대 전략사업인 클라우드, 스마트팩토리, 애널리틱스, 솔루션 등의 본격화에 따른 IT서비스 수익성 개선이 주요인"이라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유기적(In-Organic) 성장전략은 충분한 자금력을 토대로 순차적으로 가시화 될 것"이라며 "이에 따른 실적 모멘텀 가속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