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회장, 친족들에게 SK 주식 1조원 증여···"성원에 보답"
최태원 회장, 친족들에게 SK 주식 1조원 증여···"성원에 보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원 SK 회장 (사진=SK)
최태원 SK 회장 (사진=SK)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형제와 친족들에게 SK(주) 주식 329만주(4.68%)를 증여했다. 시가로 약 1조원 규모다.

SK그룹은 최 회장이 동생인 최재원 SK그룹 수석 부회장(166만주)를 비롯해 사촌 형인 고(故) 최윤원 SK케미칼 회장 가족(49만6808주), 사촌 형인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과 그 가족(83만주) 등 친족들에게 SK(주) 주식 329만주(4.68%)를 증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최 회장은 지난 20년 동안 형제 경영진들 모두가 하나가 돼 국제통화기금(IMF)과 글로벌 금융위기 등의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오늘날까지 지지해준 친족들에게 보답하는 차원에서 지분 증여가 필요하다고 판단, 최근 가족모임에서 이를 제안했다고 그룹 측은 설명했다.

최기원 SK행복나눔재단 이사장도 최 회장의 이 같은 증여 취지에 공감, SK(주) 주식 13만3332주(0.19%)를 친족들에게 증여하는 데 동참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최신원 회장은 "최태원 회장이 먼저 친족들에게 지분을 증여하겠다는 뜻을 제안했다"며 "SK그룹을 더욱더 튼튼하고 안정적인 그룹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SK그룹 관계자는 "최태원 회장 중심의 현 그룹 지배구조에는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