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기술, 캐나다 노스랜드 파워와 해상풍력사업 협력 
한전기술, 캐나다 노스랜드 파워와 해상풍력사업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기술은 21일 캐나다 노스랜드 파워와 해상풍력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변화운 한전기술 에너지신사업본부장(오른쪽)과 마이크 크롤리 노스랜드 파워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전력기술)
한전기술은 21일 캐나다 노스랜드 파워와 해상풍력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변화운 한전기술 에너지신사업본부장(오른쪽)과 마이크 크롤리 노스랜드 파워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전력기술)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한국전력기술은 21일 캐나다 노스랜드 파워와 해상풍력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노스랜드 파워는 캐나다 청정에너지 프로젝트 투자‧개발 전문기업으로 북해에 2개의 풍력단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만에서는 1GW 이상의 다수 풍력단지를 개발하고 있다. 

양 사는 사업정보와 자료 교환, 대관 인허가 업무와 기술지원, 협력사업 개발과 공동투자 등 해상풍력발전 사업 개발·운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한전기술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자사의 발전소 설계 경험과 기술력이 노스랜드 파워의 해상풍력발전사업 투자‧개발·건설·운영 경험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한전기술은 현재 제주도와 협약을 맺고 100MW급 제주 한림해상풍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