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내년 고성장세 회복 기대"-하나금융투자
"셀트리온헬스케어,내년 고성장세 회복 기대"-하나금융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5일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대해 내년 고성장세를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목표주가 8만7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선민정 연구원은 "셀트리온헬스케어의 3분기 매출액은 212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5.7% 늘었고, 영업이익은 73.9% 증가한 200억원으로 기대치 대비 매출액은 27.0%, 영업이익은 45.8% 하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며 "지난분기에서 3분기로 이연됐다고 생각한 미국향 램시마 물량에 대한 기대가 있었지만, 미국향 램시마는 298억원 수준으로 당초 기대보다 하회했다"고 분석했다.

선 연구원은 "3분기에는 유럽 대비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은 미국시장에서의 램시마 물량, 유럽에서 램시마의 지역별 믹스 개선으로 직전분기 대비 이익률은 크게 개선됐다"며 "램시마의 재고는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원가율 상승의 주범이지만, 4분기 대규모 램시마 매출이 발생하게 된다면 본격적으로 감소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셀트리온헬스케어의 4분기 매출액은 연말에 재고를 확보한다는 제약업의 특성상 비중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다며, 향후 기대할 수 있는 이벤트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선 연구원은 "연간으로 1조원 규모의 매출액 달성은 큰 무리가 없을 것"이라며 "올해까지는 실적 부문에서 크게 기대할 것은 없어 보이지만 연내 트룩시마와 허쥬마의 미국에서의 시판허가 획득, 그리고 이로인한 신규 미국시장 런칭을 통해 성장률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내년부터는 다시 고성장세를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