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證, ELS펀드 하루만에 조기상환
교보證, ELS펀드 하루만에 조기상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주미 기자]<nicezoom@seoulfn.com>서브프라임 모기지론 부실화 문제와 엔케리 청산 등으로 지난주까지 국내외 증시가 급락을 하는 가운데, 지난 주말 美 FRB의 재할인율 0.5%P 전격인하라는 호재로 해외증시는 물론 20일 국내증시도 장종가 기준 5.69% 급반등하여 1700포인트 대를 단번에 회복했다.

각종 기록을 낳았던 하락장 직후의 급반등이라 ELS, ELW 등 파생상품에 투자한 일부 개인투자자들이 하루만에 큰 수익을 시현하는 등 진기록이 나오고 있다.

20일 종가기준 우리 7119현대오토넷콜 ELW는 전일 종가 5원에서 장중 50원까지 급등한 후, 종가기준 600%의 수익을 시현하며 35원으로 마감했고 대부분의 지수 및 개별종목 콜ELW는 전일대비 30~40% 이상의 수익을 시현했다.

당일 거래량 1만주 이상의 콜 ELW 중에서는 대우 7251동국제강콜 ELW가 전일 종가 255원에서 장종가 660원으로 158.82% 급등 마감했다. 
 
비교적 보수적 성향의 개인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ELS 및 ELS펀드 시장에서도 시장 급등에 따른 이변이 이어졌는데, 교보증권에서 지난주 금요일 급락장속에서 스팟으로 전격 출시했던 ‘KTB KOSPI200지수연동 ELS펀드’는 지난 금요일 종가 KOSPI200지수 대비 20일 월요일 KOSPI200 장종가 지수가 5.35% 급등하면서 만기 2년(만기일내 장중 4%이상 상승한 적이 있는 경우 3개월단위 조기상환 가능)의 상품이 설정되자마자 하루만에 연10.2%의 수익률로 조기상환 확정돼 3개월 후 조기상환 및 청산되는 진기록을 낳았다.
 
또한, 교보증권에서 지난 금요일 출시한 만기2년의 ‘대우증권-삼성중공업 주가 연계 ELS펀드’ 역시 20일 월요일 종가기준으로 두 종목 주가가 8%이상 상승하며 조기상환 조건을 만족하여 연 12%의 수익률로 6개월 후 조기상환 예정이다.

교보증권 금융상품기획팀 백방원 팀장은 “최근과 같이 개인 투자자들이 대응하기 힘든 급등락 증시에서는 우수한 시황 분석과 상담 능력을 갖춘 증권사의 상담직원과, 그에 따른 적절한 상품 공급과 고객의 선택등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주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