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초등학생 대상 NIE 교육 진행
CJ대한통운, 초등학생 대상 NIE 교육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대한통운은 지난 1일 경기도 광주시 초월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문활동(NIE) 교육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초월초등학교 학생들이 NIE 교육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지난 1일 경기도 광주시 초월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문활용(NIE) 교육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초월초등학교 학생들이 NIE 교육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CJ대한통운은 지난 1일 경기도 광주시 초월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문활용(NIE) 교육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NIE 프로그램은 지난 6월 CJ대한통운이 초월초등학교와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신문을 교재 또는 보조교재로 활용해 학생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교육이다.

CJ대한통운은 지난 9월부터 전문 지도강사를 초빙해 총 4회에 걸쳐 초월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NIE 교육을 실시해왔다. 전문 지도강사는 신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개괄적인 신문의 기능과 역할‧제작 과정에 대해 설명했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은 신문기사를 읽고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기 및 신문 속 주제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보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신문 속 다양한 정보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고 신문기사에 대한 흥미를 북돋아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이기 위해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지역사회와 손잡고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