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HP글로벌 체험단 발대식
제4기 HP글로벌 체험단 발대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한국 HP는 17일 지난 4개월간 2차례에 걸친 미션을 통해 최종 선발된 '제 4기 HP 글로벌 체험단'의 발대식을 갖고 오는 20일 미국으로 출발한다고 밝혔다. '제 4기 HP 글로벌 체험단'은 38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9개 대학의 13명의 학생들로 구성됐다.
▲ HP_제4기 글로벌체험단     © 서울파이낸스

한국 HP의 ‘글로벌 체험단’은 한국 HP, 인텔 코리아, 한국 MS가 한국 대학생들에게 글로벌 기업의 경쟁력과 기업문화 탐방의 기회를
제공하는 대학생 대상 프로그램이다.
 
‘제 4기 HP 글로벌 체험단'은 7박 8일 간의 일정으로 오는 20일 미국으로 출발한다. ‘제 4기 HP 글로벌 체험단’ 은 세계적인 IT 기업인 HP, 인텔, MS의 본사와 세계적인 미국 명문 대학을 방문하여 그들만의 노하우와 경쟁력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특히, 이번 글로벌 체험단은 각 회사의 인사 담당자와의 만남이 준비되어 있어 글로벌 IT기업의 인재상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HP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이번 글로벌 체험단 일정에는 세계적인 항공사인 ‘보잉 항공사’의 공장 탐방이 추가되어, 항공기 제조 과정 등을 견학할 수 있다.
 
또한, 미국 서부에 위치한 스탠포드 대학교와 워싱턴 대학교를 방문, 현장에서 이루어 지는 다양한 미션의 수행을 통해 각 학교의 전통과 대학 문화에 대해 간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제 4기 HP 글로벌 체험단’ 은 이러한 미션들을 팀원들과 수행하게 되며, 이를 통해 협동심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게 된다.
 
한국HP 퍼스널시스템 그룹 이홍구 부사장은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이라는 고사성어가 있듯이, ‘HP 글로벌 체험단’은 글로벌 경쟁력이 강화되고 있는 시대에 HP를 포함한 세계 유수의 IT 기업과 미국 명문 대학을 직접 탐방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기회이다”라며, “특히, 올해에는 각 회사의 인사담당자와의 미팅이 예정되어 있어, 글로벌 인재상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HP 글로벌 체험단'은 올해 초, 공모전 포털 사이트 '씽굿'에서 선정한 '신이 내린 공모전 20선' 에 선정된 바 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