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르노, 상용차 '마스터' 출시...'가격·경제성·A/S' 매력적 조건
삼성르노, 상용차 '마스터' 출시...'가격·경제성·A/S' 매력적 조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르노삼성)
르노의 상용차 핵심 모델 마스터가 출시됐다. (사진= 르노삼성)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르노그룹의 상용차 주력모델인 마스터(Master)를 정식 출시하고 고객인도를 개시했다. 

16일 르노삼성자동차는 르노 마스터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현재의 3세대 모델까지 38년 동안 발전해 온 품질과 내구성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국내 상용차 고객들에게 뛰어난 차량 품질과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마스터는 1980년에 1세대 모델이 출시됐으며, 현재는 지난 2011년에 출시한 3세대 모델이 전 세계 43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국내에 판매되는 트림은 마스터 S(Standard)와 마스터 L(Large)의 2종류이며, 각각 2900만원, 3100만원의 가격을 책정됐다.  

런칭에서 르노삼성은 마스터의 보증 수리 내용에 엔진과 동력부품은 물론, 차체 및 일반 부품까지 모두 3년, 10만 km를 보증한다고 강조했으며, 이를 통해 경쟁 시장에서 1톤 트럭 모델들이 최대 2년, 6만 km를 보증하는 것과 비교해 고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품질 조건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사진= 르노삼성)
르노그룹의 상용차 주력모델인 마스터가 국내에 출시됐다. (사진= 르노삼성)

아울러 마스터의 경제적인 유지, 관리를 위해서 국산 상용 밴 모델과 동등한 수준으로 부품가격을 책정했다고 밝혔다. 또  소모성 교환부품은 물론, 차체와 외장 부품까지 국산 상용 밴 모델과 같거나 오히려 더 낮은 가격에 부품을 제공하게 된다. 

이날 르노삼성자동차는 포터나 봉고의 가격이 2000만원대 초반인 점을 감안하면 마스터는 가격이 높은 편이지만 경쟁차보다 보증기간이 길며, 안전성 면에서도 오래된 국내 모델들보다 앞선다고 강조했다.

경제성도 빼놓을 수 없는 경쟁력이다. 리터당 10.8 km(마스터 S) & 10.5km(마스터 L)라는 높은 복합연비를 갖췄다.  또한 마스터는 경제 운전을 도와주는 ECO 모드와 오토스톱&스타트 시스템 등이 추가로 적용됐다. 

마스터는 전륜 구동 방식임에도 도로 조건에 맞춰 구동력을 제어하는 '익스텐디드 그립 컨트롤(Extended Grip Control)' 기능이 함께 제공된다. 때문에 한국 지형과 날씨에 적화 된 주행 성능을 갖췄다. 또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 Lane Departure Warning)과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 트레일러 흔들림 조절기능까지 기본 제공되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진= 르노삼성)
르노그룹의 상용차 주력모델인 마스터가 국내에 출시됐다. (사진= 르노삼성)

기본 적용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은 동급 상용차 모델에서는 아직 적용된 바 없다. 상급의 상용차 모델에서도 버스 모델에만 옵션으로 제공되는 안전사양이다. 세미 보닛 타입 구조의 마스터는 충분한 충격흡수 존을 갖추고 있어 전방 충돌 사고 시 운전자와 탑승객의 안전을 확보해 준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그간 국내에서 판매되는 중형 밴 타입의 상용차 모델은 차량의 가격은 물론, 유지/보수를 위한 총소유비용이 높아 개인 사업 및 중소형 비즈니스 규모에서 운영하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었다”며, “르노삼성자동차는 마스터를 통해서 합리적인 가격과 유지, 관리의 경제성, 편리한 A/S 등을 제공해 중형 상용 밴 시장을 개척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