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협회장 후보에 진병화·이상용씨
손보협회장 후보에 진병화·이상용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재호 기자]<hana@seoulfn.com> 차기 손해보험협회장 후보에 진병화 국제금융센터 소장과 이상용 전 예금보험공사 사장이 추천됐다.

손해보험협회회장추천위원회는 17일 손보협회 대회의실에서 2차 회의를 열고 이달 26일 임기 만료되는 안공혁 현 손보협회장 후임 후보에 진병화 국제금융센터 소장과 이상용 전 예금보험공사 사장 두명을 추천했다.

이날 회추위의 후보 추천에 따라 오늘 21일 16개 손보협회 회원사 사장들이 참가하는 사원총회를 열어 2명 중 1명을 투표를 통해 새 회장을 선임할 예정이다.

후보로 추천된 진병화씨는 경남고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재무부 생명보험과장과 국고국장 등을 거쳐 지난 2004년부터 국제금융센터 소장으로 재임중이다.

이상용씨는 부산고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한 후 재무부 생명보험과장, 국제심판원장과 예금보험공사 사장을 지냈다.

두 후보 모두 행정고시 13회 동기로, 과거 재무부 시절 생명보험과장을 맡은 경험이 있어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한편, 이날 후추위에서는 현 안공혁 손해보험협회장의 연임을 다수 위원이 추천하였으나, 안공혁 회장은 이사사 선임인 황태선 삼성화재 사장에게 "유능한 후배들이 많은 만큼 자리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혀 추천에서 제외되었다.

이재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