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푸드, 기업회생절차 신청
스킨푸드, 기업회생절차 신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킨푸드가 7월5일 중국 간쑤(甘肅)성에서 열린 '한중 우호 주간 행사'에 참가했다. (사진=스킨푸드)
스킨푸드가 7월5일 중국 간쑤(甘肅)성에서 열린 '한중 우호 주간 행사'에 참가했다. (사진=스킨푸드)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국내 화장품 브랜드 스킨푸드가 기업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했다. 10일 스킨푸드는 "과도한 채무로 유동성 확보가 어려워 경영 정상화를 위해 회생절차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기업회생절차 개시신청이 인가될 경우, 스킨푸드는 자금 유동성을 확보하고 신규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사업을 정상화할 계획이다. 
  
2004년 설립된 스킨푸드는 2010년 매출 순위 3위까지 성장하며 상승세를 보였지만, 2014년 이후 4년 연속 영업적자를 이어왔다. 올해에는 가맹점 제품 공급에도 차질을 빚으며 경영난에 시달렸다. 스킨푸드는 자회사 아이피어리스에서 직접 생산하지만, 자금난으로 원부자재 수급이 어려워져 공장 가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때문에 가맹본부로부터 제품을 받지 못한 가맹점주는 오픈마켓에서 스킨푸드 제품을 사와 되팔고 있다. 

스킨푸드 협력업체의 경우 지난 5월부터 납품 대금을 받지 못하고 있다. 이에 스킨푸드 협력업체 14곳은 아이피어리스 안성공장을 상대로 부동산 가압류 신청을 했고, 대구지방법원은 이를 받아들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월급내놔 2018-10-11 16:12:15
내월급이나 내놔라!!!!!!!!!생계형직장인들 하루아침에 길바닦으로 내친것도모자라 돈도안주냐!!!!

**일 2018-10-11 12:31:10
당연하죠. 본인 살길은 다 마련해놓고 아마 재산도 다명의 돌려놨겠죠. 철저하게 조사해서 가맹점, 체불임금,협력사대금 갚게 해야합니다. 왜 피해는 고스란히 협력사나 가맹점이 봐야합니까? 법이 개떡 같으니까 아주경영을 저따위로 하고 앉었어.

김 아무개 2018-10-11 11:46:53
조윤호 대표 개인 재산은 다 챙기고, 일선에서 일하는 판매 직원들 급여는 임금체불 된 상태입니다.
엄격하게 조사해서 조윤호 대표 개인 재산 다 압류해서 피해본 직원들과 가맹점주들 보상해 줘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