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세포치료제 R&D기지 준공
GC녹십자, 세포치료제 R&D기지 준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 목암타운에 연면적 2만900㎡ 규모 셀센터…바이오 계열사 인력 300여명 입주
지난 5일 목암타운에서 열린 'GC녹십자 셀센터 준공식'에서 허일섭 GC(녹십자홀딩스) 회장(왼쪽에서 일곱 번째)과 계열사 임직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GC녹십자)
지난 5일 경기 용인시 기흥구 목암타운에서 열린 'GC녹십자 셀센터 준공식'에서 허일섭 GC(녹십자홀딩스) 회장(왼쪽 일곱째)과 계열사 임직원들이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사진=GC녹십자)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GC녹십자는 본사와 계열사가 자리 잡은 경기 용인시 기흥구 목암타운에 '셀 센터'를 준공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GC녹십자에 따르면 셀 센터는 연면적 2만900㎡에 지하 2층, 지상 4층으로 설립된 세포치료제 연구개발(R&D) 전용 시설이다. 그동안 흩어져 있던 GC녹십자셀과 GC녹십자랩셀, GC녹십자지놈 등 바이오 계열사 인력 300여명이 입주한다.

GC녹십자는 셀 센터가 세포치료제 R&D 중심 기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목암타운에 새 건물이 생기는 것은 2013년 GC녹십자 R&D센터 설립 이후 5년 만이다. GC녹십자는 셀 센터 건립으로 국내 연구개발 인력이 한데 모이는 통합 연구개발 체제를 갖추게 됐다.
 
GC녹십자셀은 셀 센터에서 차세대 세포치료제 CAR-T를 비롯한 신제품을 개발하고, 내년 말엔 현재 시판 중인 면역항암제 '이뮨셀-엘씨'도 생산할 계획이다. GC녹십자랩셀의 경우 NK(자연살해) 세포를 활용한 차세대 항암제 개발을 이어간다. 유전체 분석회사 GC녹십자지놈은 검사법 연구에 집중한다.

허일섭 GC(녹십자홀딩스) 회장은 "셀 센터는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인 세포치료제 연구개발의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 선점을 통해 새로운 가치 창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