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重 위장도급 철폐 대책위원회 "공정위에 철저한 조사 촉구할 것"
현대重 위장도급 철폐 대책위원회 "공정위에 철저한 조사 촉구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보험료 납부유예정책' 교묘히 활용해 협력업체 기성금 삭감한 증거자료 제출 
현대중공업 위장도급 철폐 대책위원회가 2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대중공업의 '갑질'에 대해 공정위에 철저히 조사해줄 것을 촉구했다. (사진=주진희 기자)
현대중공업 위장도급 철폐 대책위원회가 2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대중공업의 '갑질'에 대해 공정위에 철저히 조사해줄 것을 촉구했다. (사진=주진희 기자)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현대중공업 위장도급 철폐 대책위원회가 2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대중공업의 '갑질'에 대해 공정위에 철저히 조사해줄 것을 촉구했다.

이날 열린 기자회견엔 사내하청협력업체와 금속노조 현대중공업지부, 정의당 추혜선‧민중당 김종훈 두 의원도 함께했다.

이들은 현대중공업이 조선업계의 불황을 이유로 구조조정‧협력업체 기성금 후려치기 등 원청과 하청노동자‧협력업체에게 일방적인 희생을 강요하는 한편, 총수일가의 지배력을 높이고 이익을 챙기는 이중적인 행태를 보여 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1일 공정위가 현대중공업 직권조사에 착수함을 언급하며, 현대중공업의 갑질 행태에 대해 근본적인 원인해결과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추 의원은 "이러한 부당노동행위를 견디다 못해 스스로 목숨을 끊은 협력업체 대표를 포함해 도산에 직면한 협력업체, 제때 임금을 받지 못한 하청업체 노동자 등 모두 희생자가 됐다"며 "대기업의 '갑질'과 불공정 하도급계약으로 인해 노동자의 일방적 희생이 강요되지 않도록 '경제민주화' 의제가 제대로 정착할 때까지 끝까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이 끝나는 대로 공정위에 현대중공업이 지난 2016년 박근혜 정부의 '4대보험료 납부유예정책'을 교묘히 활용해 협력업체에 지급하기로 한 기성금을 삭감했단 증거자료를 제출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