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엘, 내년 턴어라운드 가파를 것"-한화투자證
"에스엘, 내년 턴어라운드 가파를 것"-한화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24일 에스엘에 대해 내년부터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2만4000원에서 2만6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류연화 연구원은 "에스엘은 현대기아차의 수익성 악화가 지속돼 감익 추세는 이어지고 있지만 2분기 영업 이익이 예상치를 넘어서 턴어라운드 기대가 점증하고 있다"면서 "LED램프의 가성비 확보로 긍정적 전망은 더 강화됐다"고 진단했다. 

류 연구원은 "연말에 미국에서 현대·기아차의 베라크루즈급 대형 SUV가 신규로 생산이 시작되고 여기에 고가 램프들이 공급된다"며 "또한 4개의 대규모 투자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인도 기아차 공장, 중국 동풍삼립, 중국 상해삼립, 브라질 공장에 투자가 시작되면서 내년 하반기부터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LED 램프의 적용 속도가 예상보다 빠르다는 점도 실적 개선 요인으로 봤다. 류 연구원은 "LED 램프가 대량 양산되고 보급형이 개발되면서 단가가 하락해 고가의 HID 램프나 저가인 할로겐 램프 대비 가성비가 크게 높아 졌다"며 "그 결과 HID 램프는 신차 개발시 처음부터 제외될 정도로 LED 램프의 경쟁력이 높아졌다"고 판단했다.  
 
이어 "이 같은 추세라면 LED 램프 생산량이 내년에 3배 정도 증가될 것"이라며 "관계회사인 '에스엘라이팅'을 포함하면 LED 램프의 생산량은 더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