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상하이도 한국행 단체관광 허용…사드 제재 완화 기대감
中 상하이도 한국행 단체관광 허용…사드 제재 완화 기대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관광객들이 서울 동대문 두산타워에서 쇼핑을 하고 있다. (사진=두산타워)
중국 관광객들이 서울 동대문 두산타워에서 쇼핑을 하고 있다. (사진=두산타워)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중국 상하이시가 단체관광을 허용함에 따라 사드 제재완화 기대감이 부풀고 있다.

23일 중국 관광업계에 따르면 상하이시는 전날 관내 여행사 3∼4곳에 앞으로 한국 단체관광 상품을 취급할 수 있다고 통보했다.

다만 이번 단체관광 허용은 상하이 전체 여행사가 아닌 몇몇 여행사에만 국한됐다. 이는 시범적으로 운영한 뒤 상하이 전체 여행사로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또 모객을 위해 신문, 인터넷 광고 등을 이용할 수 없고, 기존 고객연락망 등을 활용하는 오프라인 방식 영업만 할 수 있다.

앞서 한국행 단체관광이 허용된 지역들과 마찬가지로 롯데호텔, 롯데백화점 등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기지 부지를 제공한 롯데그룹 계열의 회사를 이용해서는 안 된다는 단서도 붙었다.

아울러 전세기 운항 금지, 크루즈선 정박 제한도 아직은 풀리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상하이시 단체관광 허용에 따라 향후 저장성, 장쑤성 등 인근 지역도 같은 움직임을 보일지 주목된다.

작년 3월 본격화한 '사드 보복' 이후 한국 단체관광이 재개된 지역은 베이징시, 산둥성, 후베이성, 충칭시 등 5개 지역으로 늘어났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