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 삼성SDS 공인전자문서보관소 공급자로 선정
효성인포, 삼성SDS 공인전자문서보관소 공급자로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삼성SDS가 추진하고 있는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사업의 핵심 부문인 문서보관용 저장장치(스토리지) 공급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삼성SDS에 공급하는 솔루션은 HCAP(Hitachi Content Archive Platform, 이하 HCAP)이다.
삼성SDS는 이번 공인전자문서보관소 프로젝트를 계기로 공인전자문서보관소 3호 사업자를 위한 프로젝트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삼성SDS의 김동근 단장은 “이번 공인전자문서보관소 프로젝트는 삼성SDS에게 매우 중요한 프로젝트이다. 이 프로젝트의 핵심인 스토리지 분야의 파트너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을 선정한 것은 HCAP의 우수성을 확인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이번에 삼성SDS에 공급하는 HCAP은 고정 콘텐츠에 대한 WORM(Write Only Read Many) 기능 및 보관 주기 설정을 가능토록 해 컴플라이언스 요구에 대비한 전자문서전용 스토리지다.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사업에서 스토리지의 역할은 보관중인 전자문서의 위·변조 방지 및 비정상적인 삭제를 방지하는 기능과 더불어 전자문서의 무결성을 주기적으로 확인 및 감독할 수 있는 기능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특히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HCAP 솔루션이 스토리지에서의 진본성 보장 기술 부문에서 매우 우수하다고 자평했다.
 
HCAP는 80 노드의 아카이브 시스템에서 최대 20 페타바이트까지 지원하며 약 320억 개 오브젝트(Object)를 처리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쟁 제품이 120 테라바이트에 56만개를 지원하는 데 반해 HCAP는 약 470% 이상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는 것.
또한 HCAP은 지정된 IP 주소만 접근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표준 프로토콜을 사용해 컴플라이언스 시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WORM 기능도 탁월하다는 것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설명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마케팅팀 김성업 팀장은 "삼성SDS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운영을 위한 저장장치로 HCAP이 선정된 것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이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솔루션과 전문적인 컨설팅을 바탕으로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시장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 HCAP ©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