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2017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LG유플러스, 2017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2017년 한해 동안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경제·사회·환경 분야의 노력 및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은 '2017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2017년 한 해 동안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경제·사회·환경 분야의 노력 및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은 '2017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유플러스는 2017년 한 해 동안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경제·사회·환경 분야의 노력 및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은 '2017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경제·환경·사회 분야에서 24개 지속가능경영 주요 이슈들을 선별, 이를 △일등 U+ △신뢰 U+ △함께 U+ △나눔 U+ 등 핵심 보고 이슈로 선정해 기술했다.

우선 △일등 U+는 2017년 경영성과와 5G, 인공지능(AI), 산업·홈 사물인터넷(IoT)의 미래 성장동력확보, 친환경 기술개발 노력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고 △신뢰 U+는 고객 및 사회와 신뢰관계 구축 및 고객 불편요인 개선의 노력들을 △함께 U+는 '인간존중경영을 위한 즐거운직장' 조성,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등의 내용을 담았다.

LG유플러스는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자금 및 기술지원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들을 운영 중에 있다.

'나눔 U+'는 통신업의 강점을 활용한 △'아동양육시설 U+tv아이들나라 제공' △'농업인 행복콜센터 전용 전화기 보급', '농촌 ICT융복합마을 조성' △'취약계층아동들에 U+안심알리미 보급' △'시각장애인 U+우리집AI 1000가구 보급' △'우편청구서를 활용한 사회공헌' 등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연계 사회공헌활동을 담았다.

LG유플러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보고 기준인 'GRI Standards'의 핵심요건을 적용했고 UN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기여하는 내용을 별도로 요약해 성과를 볼 수 있게 했다. GRI Standards는 글로벌 기업들이 비재무적인 정보를 보고서로 만들 때 가장 범용적으로 활용하는 가이드라인이다.

보고 내용의 객관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전문검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의 제 3자 검증도 거쳤다. 국문 보고서 전문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PDF로 내려받을 수 있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LG유플러스는 단순한 이윤 창출을 넘어 공공의 이익을 위한 경제, 사회, 환경적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 임직원을 비롯한 이해관계자들과 성과를 공유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