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켐스, 배당주 매력 지속 목표가↑"-키움證
"휴켐스, 배당주 매력 지속 목표가↑"-키움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키움증권은 8일 정밀화학 핵심소재 생산업체인 휴켐스에 대해 배당주의 매력이 지속될 것으로 보고 목표주가를 3만7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휴켐스의 올 2분기 매출액은 2009억원으로 8.5%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16.8% 증가한 476억원을 기록했다.

이동욱 연구원은 "플랜트 클리닝에 따른 질산암모늄 물량의 소폭 감소에도 불구하고 연성우레탄 원료(DNT) 생산량이 전 분기와 동일했고, 톨루엔디이소시아네이트(TDI)가격이 2분기에도 견조세를 지속했다"며 "올해 2분기에는 마진율이 높은 탄소배출권 판매가 전 분기대비 233% 증가한 50만톤을 기록했고, 고객사(BASF) 수요 증가 및 휴켐스의 모노니트로벤젠(MNB) 생산량 증가로 국내·역내 질산도 수급 타이트 현상이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MNB는 폴리우레탄의 원료로 휴켐스가 독점 공급하고 있다. 이 연구원은 휴켐스의 MNB 주요 고객사인 금호미쓰이화학이 올해 초 메틸렌 디페닐 디이소시아네이트(MDI) 10만톤 증설을 완료하며, MDI 생산능력이 35만톤 확대된 만큼 MDI의 원료인  MNB 판매물량도 증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 추가적인 증익 전망 및 대규모 투자 제한으로 휴켐스의 배당규모는 작년과 유사한 수준을 유지할 전망이며, 순현금 기조도 더 강화될 것"이라며 "배당수익률 4.9%가 예상되는 등 배당주로서 매력이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