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뉴스]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전례없는 '완전한 변신'"
[CEO&뉴스]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전례없는 '완전한 변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사진=IBK기업은행)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사진=IBK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김도진 기업은행장이 "시스템 변화와 기술 도입을 넘어 전례 없는 변화와 깊이를 각오한 '완전한 변신'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IBK기업은행은 1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김도진 은행장과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57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김 행장은 기념사를 통해 "과거의 태도와 방식에 의존하는 '경로의존성'에서 벗어나 경계를 넘어서야 한다"며 "IBK 핵심역량을 디지털 속에서 재창조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디지털 코어(CORE) 뱅크 전환 △주40시간 근무제 정착 △글로벌 금융영토 확장 △혁신적이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동반자 금융' 실현 등 과제를 제시했다.

그는 또 동북아와 유라시아 진출 등 해외진출을 강조하며 "한반도 평화시대를 맞아 새로운 남북경협시대를 선도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김 행장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는 뜻의 '무신불립(無信不立)'의 태도를 강조하며 신뢰 유지를 위해 내부통제시스템, 금융소비자 보호, 현장중심 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김 행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M&A 없이 중소기업금융 전문은행으로 유일하게 글로벌 100대 은행에 진입(93위, Tier1 기준)한 것을 축하하며, 직원들의 노력에 고마움을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