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벨로스터 N' 판매 시작···2965만원
현대차, '벨로스터 N' 판매 시작···2965만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un to Drive' 고성능 라인업 N 철학 담아
현대자동차의 '벨로스터 N'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벨로스터 N' (사진=현대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철학과 모터스포츠로부터 얻은 경험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벨로스터 N'을 20일 출시하고 본격 판매를 시작했다.

벨로스터 N은 '펀 투 드라이브(Fun to Drive; 운전의 재미)'라는 고성능 라인업 N의 철학에 따라 지난해 유럽에서 출시한 i30 N에 이어 개발된 현대차의 두 번째 고성능 차량이다.

운전의 재미라는 철학을 따르는 N의 3대 고성능 DNA는 △코너링 악동(Corner Rascal; 곡선로 주행능력) △일상 속 스포츠카(Everyday Sports Car) △레이스 트랙 주행능력(Race Track Capability)이다.

벨로스터 N은 최고출력 275마력(ps), 최대토크 36.0(kgf.m)의 'N 전용 고성능 가솔린 2.0 터보 엔진/과 'N 전용 6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해 파워풀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또한 'N 전용 고성능 브레이크'를 탑재해 고성능차에 걸맞은 우수한 제동성능을 확보했다.

벨로스터 N은 차제 주요구조 보강설계로 향상된 차체강성 및 내구성, 섀시의 차축주조와 강성강화를 통해 높아진 주행안전성, 신규 로직이 적용된 랙 구동력 전동식 파워 시트어링 휠(R-MDPS)과 스티어링 및 마찰 개선을 통해 강화된 핸들링 응답성, 다양한 주행감성 체험이 가능한 5종(에코, 노멀, 스포츠, N, 커스텀)의 드라이빙 모드(N 그린 컨트롤 시스템) 등으로 N만의 차별화된 퍼포먼스를 구현했다.

이와 함께 주행모드 간 승차감을 명확히 차별화하는 '전자식제어서스펜션(ECS; 주행모드에 맞게 서스펜션 제어)', 변속 충격을 최소화하고 다이내믹한 변속감을 구현하기 위한 '레브매칭(변속 시 RPM을 동기화해 부드러운 변속 가능)', 발진 가속성능 극대화를 위한 '런치 컨트롤(정지상태에서 출발 시 엔진 RPM 및 토크를 제어해 가속성능 극대화)', 글로벌 타이어 제조사인 미쉐린과 피렐리의 고성능 타이어가 탑재됐다.

현대차는 공력 및 냉각 성능을 고려한 공격적이고 대담한 내·외장 디자인을 통해 고성능 N만의 아이덴티티를 시각화했다.

아울러 실내는 4.2인치 TFT-LCD로 최적화된 정보를 표시하는 'N 전용 클러스터', 그립감을 강화하고 버튼 조작성을 극대화한 'N 전용 스티어링 휠', 다이내믹한 착좌감과 측면부 지지성을 확보한 'N 전용 스포츠 버켓 시트' 등 전용 인테리어 사양으로 차별화된 이미지의 고성능 운전공간을 연출했다.

벨로스터 N은 고성능 가솔린 2.0터보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 단일 트림으로 가격은 2965만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