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트룩시마 '유럽 정복' 잰걸음
셀트리온 트룩시마 '유럽 정복' 잰걸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액암치료용 바이오시밀러 출시 1년만에 18개국에서 판매 
네덜란드 58%, 영국 43% 점유율 기록, 연내 전역 확대 목표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해 4월 유럽에 첫 선을 보인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 유통망이 18개국으로 확대됐다고 밝혔다. (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해 4월 유럽에 첫 선을 보인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 유통망이 18개국으로 확대됐다고 밝혔다. (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셀트리온이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를 앞세워 유럽 의약품 시장에서 기세를 올리고 있다. 트룩시마는 셀트리온에서 개발하고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판매를 맡은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다. 

11일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트룩시마 출시 1년 만에 유럽 18개국으로 판매망이 확대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셀트리온헬스케어는 4월 영국을 시작으로 독일·프랑스·스페인·이탈리아·아일랜드·포르투갈·네덜란드·오스트리아에서 트룩시마를 출시했다. 올해 들어선 스웨덴·핀란드·덴마크·체코·불가리아·크로아티아·슬로베니아·헝가리·루마니아까지 유통망을 넓혔다. 

이들 18개국의 리툭시맙 시장은 약 2조원 규모로 추산되는 유럽 전체의 80%를 차지한다. 트룩시마는 유럽 주요국에서 선전하고 있다. 출시 3분기 만에 네덜란드 58%, 영국 43% 시장 점유율을 기록할 정도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북유럽과 발칸 지역으로 트룩시마 판매를 확대해, 올 연말까지 유럽 전역을 아우른다는 목표다. 

특히 셀트리온헬스케어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손잡고 유럽에서 트룩시마 판매를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토대로 세 번째 제품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 인지도 강화에 힘을 쏟는다. 허쥬마는 유방암과 위암 치료용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다. 지난 5월 영국과 독일에서 첫 처방이 시작된 허쥬마는 현재 유럽 주요국 출시를 앞두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이미 유럽에서 셀트리온은 신뢰할 수 있는 바이오시밀러 기업으로 자리 잡았으며, 다수의 주요 의료진이 학회를 통해 셀트리온에서 만든 바이오시밀러 의약품은 믿고 처방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유럽 내 '램시마' 처방데이터 누적에 따라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의 효능과 안전성에 대한 신뢰가 높아졌고 이러한 영향으로 자연스럽게 후속제품인 트룩시마와 허쥬마도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