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모바일 방송국 '메이크어스'에 100억원 투자
SKT, 모바일 방송국 '메이크어스'에 100억원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코 로고. (사진=SK텔레콤)
SK텔레코 로고.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은 11일 모바일 방송국 '메이크어스'에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메이크어스는 음악과 음식, 여행, 뷰티 등 다양한 주제의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페이스북·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2017년 기준 메이크어스의 페이스북·유튜브·인스타그램 구독자는 3360만 명, 포스팅 조회수는 37억 회에 이른다. 

특히 메이크어스의 음악채널인 '딩고 뮤직'은 세로가 긴 화면으로 구성된 모바일 특화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는 등 대표적인 모바일 음악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하반기 출시될 새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음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메이크어스 투자를 결정했다. 두 회사는 음악 프로그램 공동제작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검토 중이다.

올해 초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블록체인 등 뉴 정보통신기술(ICT)을 도입한 음악 사업 진출을 선언했다. SK텔레콤은 개인 취향에 맞는 음악 추천·보는 음악 콘텐츠 확대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창작자 친화적인 음악 산업 생태계 조성을 천명한 바 있다.

SK텔레콤은 "메이크어스는 모바일 미디어를 소비하는 젊은 세대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라며 "아티스트들이 모바일 환경에서 팬들과 더 가깝게 연결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모색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